아시아
1. 서남아시아의 전성기
서남아시아는 5세기 옴미아드 왕조와 아바스 왕조 때 전성기를 이루었고 그때는 아라비안나이트와 자연과학이 발달했다. 다른 나라와도 교류를 많이 하였는데 특히 중국 등 동부 아시아와는 비단길로 많은 문물이 오가기도 하였다.
2. 아시리아와 페르시아
그
인도차이나반도와 그 끝으로 뻗은 말레이반도의 프라지협까지로서 버마. 타이. 라오스. 캄푸치아. 베트남이 포함된다. 도서부는 말레이반도와 그 남쪽에 동서로 활모양으로 널려있는 여러 섬들로서 말레이지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이다.
Ⅱ. 동남아시아의 명칭과 그 범위
오늘날 우
ⅰ 동남아시아지역의 개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서쪽으로는 인도,방글라데시와 면한 미얀마와 동쪽으로 태평양에 면한 필리핀제도 남쪽으로는 인도네시아의 뉴기니섬 서부와 소순다 ․ 대순다열도 북으로는 중국과 면한 베트남 까지의 지역을 말한다.
이 동남아시아(South-East A
▶ 사테(sate, satay)
말레이시아의 가장 대중적인 요리는 사테로, 이미 인도네이사나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등지를 비롯해 세계에서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요리이다. 사테는 소고기나 양고기, 닭고기를 향료에 담갔다가 얇은 대나무 껍질에 싸서 바비큐한 요리로 쌀과 오이, 파인애플과 양파와 함께 곁들
Ⅰ. 아시아태평양(아태)
1. 지역 정의의 문제
'경계를 확정지을 수도 없고 중심이 어디에 있을 지도 모르는 구체'와 같은 '지역'의 문제를 쉽게도 구획하고 이름 짓는 행위, 특히 독특한 자기들만의 문화가 서로들 엄연히 존재하는 태평양권에 대한 명칭 문제는 그 명칭을 붙일 수 있는 '권위'의 여부,
Ⅰ. 서 론
우리가 누리고 있는 문화, 생활양식들이 과연 다른 지역에서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을까? 과연 우리가 열대지방에서도 지금 입고 있는 옷과 지금 살고 있는 집 그대로 살 수 있을까? 이 정도의 상식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쉽게 '아니오'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고 묻는다면 사람들은
불교의 발상지인 인도에서 불교가 동화 되었음을, 쇠퇴되었음을 좁은 불교인으로 항상 가슴아파 해 했었다. 혹시, 다른 나라의 불교도 역시 그러한 과정을 밟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하지만, 지금의 여러지역 불교는 민족 종교로 불교 특유의 유연성에 의해 그들의 생활 의식과 관습을 담은 채, 역사
인도문화와 공존하면서 인도네시아 군도와 동남아시아의 여러 지역에 자리를 잡았다. 이슬람교는 성전(聖戰)이나 무장한 반란군에 의해 전파된것이 아니라 동양의 주요 무역항로를 따라 평화적으로 전파되었다. 무역에 의한 경제활동의 확대를 동반한 이슬람은 말레이반도와 인도네시아 군도에서 기
카렌족과 카친족이 각각 버마족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중앙정부에 반기를 들어 독립을 주장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태국과 필리핀에서는 이슬람교를 신봉하는 이들이 종교적 문화적 차이로 인해 중앙권력에 대항하며 소요를 일으키고 있다. 그 외에도 필리핀에서는 공산주의의 이념을 신봉하는